[동유럽 자유여행 / 전체] 꼭 알아야 할 팁 #3

여행지마다 안내 지도를 챙겨두면 편하다! & 역의 Tourist Information Center를 적극 이용하자!

위 그림은 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imbeauty1&logNo=220690345482에서 가져온 잘츠부르크의 간략한 안내도입니다. 저도 잘츠부르크를 여행할 때 잘츠부르크 중앙역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안내도를 받아 이동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. 일부 안내도의 경우 중요도에 따라 크기를 달리하여 여행 순서를 정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. 가장 좋았던 것은 시내 교통편이 표현되어 있어 헷갈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.

 이외에도 인포메이션 센터에서는 여행자들에게 꽤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.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시면 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충분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. 간단하게 "How can I get there?"이라는 말과 함께 여행 가이드북의 헬브룬 궁전(HELLBRUNN)을 가리켰을 뿐인데도 직원이 안내도를 주면서 상세히 설명을 해주어 아주 편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. 참고로 헬브룬 궁전은 잘츠부르크 중앙역 앞 버스터미널에서 25번 버스를 타면 직행으로 갈 수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